40분이내 준비

[간편하게 한끼뚝딱] 돈까스 + 토마토수프

EasyCookJ 2023. 12. 31. 10:30

오늘은 뭐 먹지? 늘 하는 고민이죠.

특히 혼자가 아니라 가족을 먹여 살려야 하는 제 입장에선 뭐 먹지가 큰 고민이기도 해요. 

간단하면서도 맛있는 음식, 한끼 푸짐하면서도 간편히 해먹을 수 있는

왕만족 음식들을 포스팅하는 것이 제 목적이예요. 

거창하게 이것저것 갖추기 힘든 양념보다는

좀 더 단순하고, 시중에 파는 것 중~~ 맛있는 것을 적절히 활용한

"아이디어 넘치는 한끼 식사" + "뚝딱 주문해서 금방 차릴 수 있는 밥"

을 소개하고 싶어요. 그럼 첫 소개로 나갑니다~

 

돈까스 토마토수프

 

3~4인분 기준이고, 요리시간은 40분 정도 걸려요.

 

[재료]

돈까스 >> 동원 수제7겹돈까스 4장,  불독 돈까스소스, 맥코믹 어니언크림드레싱, 양배추 1/8개, 밥 3~4인분, 오일(포도씨유나 해바라기씨유 등)

토마토수프 >> 물, 토마토스파게티소스, 올리브유, 모둠해물(오징어, 홍합, 조개, 새우 등), 각종야채(당근, 파, 자색양파, 버섯, 옥수수알, 감자, 토마토 등), 소금 (+ 혹시 맛이 안나면 참치액젓 1스푼)

 

[재료소개]

1. 동원 7겹 돈까스 (+ 불독 돈까스소스)

- 언니가 맛있다고 추천해서 사게 되었어요 @코스트코

- 냉동식품이예요

- 어른 손바닥보다 좀 더 큰 8개가 들어있고요, 인당 1개(보통양)~1.5개(좀 먹는 사람) 적당합니다

- 얇은 돼지고기가 겹겹이 쌓여 있는데 7겹인가봐요~ 빵가루가 덮여있고 기름에 직접 튀겨야 해요

2. 양배추 (+ 맥코믹 양파크림드레싱)

- 양배추채칼로 자른 후에 물에 씻어 준비해요. 자른 후 씻으면 더 쉽게 구석구석 씻을 수 있어요

- 채칼 없으신 분들은 칼질, 또는 채친 것을 사시는 것도 방법이에요. 다만 채친 것은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거뭇거뭇해지니 되도록 빨리 드셔야 하죠.

- 물론 다른 샐러드용 야채로 대체해도 되고요

3. 밥

- 냉동밥을 전자레인지에 돌려 준비했어요. 전 한꺼번에 밥을 많이 해서 냉동밥 용기에 넣고 차곡차곡 얼려둔답니다.

- 차게 식힌 밥은 (1)칼로리 섭취를 줄일 수 있고(저항성 전분의 증가로) (2)혈당수치를 낮출 수 있어, 막 지은 따뜻한 밥보다 건강에 더 좋다고 해요.

4. 토마토수프용 해물

- 냉동모둠해물(오징어, 홍합 등 @쿠팡)과 냉동새우를 사용했어요.

- 해물 대신 소고기를 넣어도 좋아요. 소고기는 국거리/양지정도가 적당하지만, 구워서 맛있는 부위는 넣어도 맛있어요.^^

5. 토마토수프용 야채

- 양파는 꼭 넣으시면 좋고, 나머지는 집에 있는 것 중 적당히 넣으시면 되어요. 감자/고구마/단호박을 넣는다면 식감이 비슷하니 하나를 골라 넣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.

 6. 토마토스파게티 소스

- 전 청정원 토마토소스를 주로 쓰지만, 다른 브랜드도 크게 상관없을 듯요.

 

[요리법]

토마토수프 만들기

1. 각종 야채와 해산물을 씻은 후 채반에 받쳐 물을 빼고요.

2. 재료는 먹기 좋은 적당한 크기로 깍둑썰기해요.

3. 올리브유 2스푼 정도에 파/양파를 먼저 볶다가 다른 야채와 해산물을 넣고 함께 볶아요. 볶다 보면 야채에서 물이 나온답니다.

4. 그러면 재료가 잠길 정도로 물을 자작하게 붓고, 스파게티용 토마토소스를 1/4~1/2병 사이 취향대로 조금씩 넣어가며 맛을 보고요. 최종 소금으로 간을 맞추면 됩니다. 재료에 따라 맛이 다르니, 혹시 맛이 안 나면 참치액젓 한 스푼 살짝이요~ 오래 끓여도 좋으니 돈까스가 되기까지 약불로 계속 끓여볼까요~

 

돈까스 굽기

1. 프라이팬에 돈까스 높이의 반 정도가 잠길 정도로 기름을 붓고 중불에 올려놓아요.

기름은 끓는점이 낮은 올리브유 등은 좋지 않다 뭐 그런 얘기가 있던데 얼마 전에 노년내과 정희원 교수님 유튜브를 들어보니 꼭 그런 것도 아니더라고요. 어쨌든 기름 관련 여러 이슈가 있지만 (흔히 좋다고 하는) 아보카도오일은 비싸서요. 전 요렇게 기름이 많이 들어가는 요리는 끓는점이 높은 포도씨유를 주로 사용합니다.

2. 빵가루를 살짝 떨어뜨려 동글동글 방울이 올라오며 튀길 준비가 되었으면, 기름이 튀지 않게 돈까스를 살짝 놓고 한면씩 노릇해질 때까지 구워요.

- 설명서에는 6분 정도라고 나오는데 전 좀 더 구워요 돼지고기는 잘 익혀먹어야 하니까요~😊

- 이미 튀겨 나와 에어프라이어에 돌리기만 하면 되는 씨제이 고메돈카츠(요건 두툼한 고기가 들어있는 통돈까스, 요것도 맛있어요)와는 달리 직접 구워야 해서 좀 귀찮고 기름도 아깝지만 그럴만한 가치가 있습니다!!!

 

데코 및 서빙하기

넓적한 접시에 돈까스를 잘라 올리고(집게+가위) 양배추 등 야채, 밥을 놓고 소스를 뿌려 토마토수프와 함께 서브해요.

 

양배추 소스는 <맥코믹 양파소스><큐피 참깨드레싱> 추천해요. 거의 요 두 소스로 모든 샐러드가 커버됩니다.

돈까스 소스는 일본 <불독 돈까스소스> 필템이에요

 

한끼식사 간편히 해결하시길 바랍니다!!!

 

[가족반응]

진짜 너무너무 맛있다~~ 대박~~

 
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